top of page

포럼 정신

 

우리 스포츠는 지난 세월 실로 놀라운 전진과 진화를 이루었습니다. 이제 21세기를 뛰어 넘으면서 우리는 새로운 도전, 또 다른 도약을 이루어야 할 때입니다.

 

저희 스포츠포럼21은 이러한 시대적 기대에 부응하며 체육계의 여론을 올바로 수용하고 이끌어가며 토론문화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학계와 언론계, 경기인과 경영인들이 손을 잡고 만든 모임입니다. 한마디로 스포츠 포럼은 국내 초유의 토론광장, 여론매체이며 비정부(NGO), 비영리(NPO) 사회단체, 문화단체입니다.

 

1997년 준비과정을 거쳐 출범한 스포츠포럼은 공동체정신, 봉사정신, 그리고 개척정신으로 체육계가 당면한 현안과제와 미래비전을 풀어가고 펼쳐가려 합니다. 저희들은 현재의 제도권 단체들을 부정하거나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기득권고수 또는 현실안주에 치우치기 쉬운 제도권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민간차원의 싱크탱크로서 정책대안의 비전을 제시하며 건전한 감시의 구심점으로서 새로운 광장을 마련하려 합니다.

 

앞으로 저희들은 현안의 진단과 평가는 물론 언론매체들이 미쳐 다루지 못하는 오피니언 이슈와 정보에 대한 포럼뉴스와 포럼사이트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이제 우리 스포츠는 선진화를 이루기 위해 보다 생산적인 스포츠 문화의 새 지평을 열어 가야 합니다. 그 키워드는 세계화보다 더 중요한 정보화입니다. 또한 미디어와 마케팅이 결합하여 그 뒤를 밀어주어야 합니다.

 

스포츠를 사랑하며 열정을 다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이 광장에 함께 모여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시다. 바로 여러분의 참여가 오늘의 세상을 바꾸어 갈 것입니다.

 

1998. 03

bottom of page